로그인회원가입 ID/PW분실 공연안내사이트맵

서울오케스트라 공연안내 교육프로그램 커뮤니티 기부및후원 지원서작성 갤러리
주니어서울오케스트라
지원서
콩쿠르참가신청서
음악캠프신청
공연신청서

bb

    게시판

  지원서작성 > 게시판
[언론보도] 한국 사회적기업, 클래식 한류 전파
2012-10-23 14:44:43 2676

 

 

한국 사회적기업, 클래식 한류 전파

 

서울오케스트라, 중국 공연 "성황"

기사입력 : 2012년10월17일 02시58분
(아시아뉴스통신=순정우 기자)

 중국 연운항시 공연을 마친 서울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중국관객에 인사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순정우 기자

 한국의 대표적 클래식 연주단체인 서울오케스트라는 한중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사랑과 소통의 음악회"를 중국 강소성 연운항시에서 개최했다.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단장 김희준)는 50여명의 대규모 오케스트라 단원을 구성해 재중국한인회 주최로 중국 연운항(連雲港ㆍ롄윈)시를 시작으로 청도(靑島ㆍ칭다오)시 등을 순회하며 클래식의 한류를 전파한다.

 15일 오후 7시 연운항시 문화중심 대극장에서 안총기 상해 총영사, 도학노 연운항 한국상회 회장, 장태희 연운항 한국상회 부회장, 금영호 연운항 한국상회 고문, 소재준 연운항 한국상회 고문 등 재중한국 인사와 강소성 연운항 시정부 시장을 비롯한 중국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1500명의 중국시민과 재중 한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공연은 가곡 그리운 금강산과 생상 바이올린 협주곡 등 한국의 음악과 정통 클래식을 중국인들에게 선보이며 클래식의 향기를 전파했다.

 특히 권주용 서울 오케스트라 지휘자는 공연중 무용수와 함께 플라맹고 댄스를 선 보이며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희준 단장은 "이번 공연은 한중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한중 국민간의 이해와 소통이 되는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공연을 위해 애쓰신 현지 한국상회 관계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중국 연운항시 공연을 마친 권주용 서울오케스트라 지휘자가 중국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순정우 기자

 이날 공연으로 연운항시 현지 방송언론의 집중 플래시를 받은 권주용 지휘자는 "중국에서 한국의 클래식 연주단체가 이렇게 큰 호응을 일으킬지는 몰랐다"며 "다음해에도 다시 한번 찾아 오고싶다"고 말했다.

 연운항시는 인구 480만명의 중국 10대 항만도시로 최근 중국 동부의 공업과 무역, 관광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공연을 관람한 안총기 상해 총영사는 "연운항시에서 처음 준비한 공연으로 이만큼 호응도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것은 대단한 일이다"며 "중국에서 한국에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연운항시 한국상회가 재정지원없이 큰성과를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연운항시 한국상회는 지난 2006년부터 창립해 시정부와 현지 한인 기업을 위한 연 1회 간담회를 개최해 현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3년째 지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연운항시 한국상회가 현지 학생에 장학금 수여식을 함께 진행 했다. 한편 18일 서울오케스트라는 중국 순회공연 2번째 연주장소인 청도시로 이동해 청도시민을 대상으로 클래식 공연을 펼친다.


순정우 기자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 저작권자(c)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언론보도] 서울오케스트라, 중국 공연 성황리 마무리
(사)서울오케스트라 단원 응시원서 다운로드






서울오케스트라소개  l  공연안내  l  개인보호정책  l  이용약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1530-18번지 대성빌딩 B1층 TEL : 02-588-0974
COPYRIGHT (C) SO.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