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ID/PW분실 공연안내사이트맵

서울오케스트라 공연안내 교육프로그램 커뮤니티 기부및후원 지원서작성 갤러리
주니어서울오케스트라
지원서
콩쿠르참가신청서
음악캠프신청
공연신청서

bb

    게시판

  지원서작성 > 게시판
[언론보도] 한국남부발전(주)와 (사)서울오케스트라 협약식
2012-06-13 14:16:12 2350













 

남부발전, 문화컨텐츠 접목한 동반성장 모델 제시

성과공유제 확산과 3Win 동반성장문화 정착 'KOSPO 동반성장 워크샵'개최

 

'KOSPO 多 DREAM' 문화멘토링 사업 첫발

사회적기업 서울오케스트라와 협약 체결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상호)이 지난 1일 오후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및 우수 협력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워크샵을 개최했다.

이상호 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남부발전의 동반성장 정책이 기존 대기업-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서 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추진될 계획임을 발표했다.

또 이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이윤을 외면해서는 안되고 이윤의 일부를 반드시 R&D에 투자해 기술개발에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직원화합과 지역주민화합을 통해 역동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해야한다"고 강조했다.지난해 남부발전의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실적으로 중소기업 제품구매 962억원, 선금 등 금융지원 269억원, 연 인원 448명의 교육 지원 및 판로확대 지원을 통해 7321만달러 계약체결 성과를 이뤘다.

남부발전은 올해 동반성장은 작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기업-중소기업의 2Win에서 국민ㆍ국가가 함께 성장하는 3Win 개념으로 정책을 수정해 동반성장의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동반성장워크샵에서 3년간 모두 9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사회적 기업과 함께하는 문화, 예술 사회공헌을 추진하기로 하고 사회적기업인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와 'KOSPO 多Dream Project 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는 클래식 공연을 통한 시민의 문화적 정서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객석의 30%를 취약계층에 기부해 음악으로서 사회에 환원하는 단체로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성격으로 운영되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지속적이고 역동적인 사회적 기업 육성지원을 실천해 국가 공생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이벤트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산학협력ㆍ동반성장의 이상적인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향후 서울오케스트라의 문화멘토링을 통해 연주에 소질이 있는 발전소 주변 소외계층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및 남부발전 직원 참여를 받아 '多 Dream 열린음악회', '多Dream 하모니', '多 Dream 음악캠프' 등 희망에너지를 발전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아시아뉴스통신 = 정종일기자 *

 

 

한국남부발전(주)와 (사)서울오케스트라 협약식 사진



 

 

 

 

 

 

 

 

 

 

 

 

 

 



 

 

 

 

 

 

 

 

 



EFFECT예술의 전당 공연보고...강추하고픈 공연!
제5회 콩쿨 응시원서 다운로드






서울오케스트라소개  l  공연안내  l  개인보호정책  l  이용약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1530-18번지 대성빌딩 B1층 TEL : 02-588-0974
COPYRIGHT (C) SO.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모드]